영양소 균형

영양소 균형

기피하는 음식이 있다면 생각해 보세요. 혹시 핵심 영양소를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채식주의? 글루텐 프리? 유지방 프리? 당신의 식단은 어떤가요?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균형잡인 식단은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때때로 사람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영양소가 결핍된 식단을 선택합니다. 채식주의 식단을 위해 식단에서 육류를 제외시키는가 하면, 붉은 고기, 기름진 음식, 달걀, 과일 등을 먹지 않기도 합니다.

탄수화물, 글루텐, 육류, 유제품 등 식단에서 특정 영양소를 제외시키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놓칠 수 있습니다. 또한 균형 잡힌 식단이라도 우리가 알게 모르게 놓치는 영양소가 있을 수 있고, 이것이 “영양소 결핍”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멀티비타민을 섭취한다면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로 쉽게 영양소를 보충해줄 수가 있습니다.

저탄수화물 식단

채식주의 식단

글루텐 프리 식단

유제품 프리 식단